북한 참으로 안타깝다...

HXH, 여동생이 식량난으로 굶어죽었습니다.


위 주소의 블로그에서 참으로 재미있는 글을 보고 이렇게 글을 쓴다.
북한주민을 위해서 쌀을 지원해야 한다는 글로써
모금운동을 하고있는듯하다.

문론 남한이 북한에 쌀을 지원하면 일부는 그 혜텍을 볼 것이다.
하지만 전량 굼주린 자들에게 돌아가는가?
우리 정부는 그 굼주린 자들을 보고 보내준 쌀아닌가?

그런데 위 불로그의 글을 보면 남한으로 부터 쌀이 들어오면 쌀 값이 떨어져서 쌀을 구하기 슆다고 한다.
결국 굼주린 자들을 위해서 보내준 쌀이 제되로 보급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난 북한에 인도적 쌀을 지원해주는것에 원칙적으로 찬성한다.
단, 그 쌀이 모두 꿈주린 북한 주민에게 배급 되어야 한다는 것이 전제이다.
하지만 현실은 그게 아닌데 뭣하러 퍼주리.....

차라리 쌀만 계속 퍼주지 말고 스스로 일어 설수 있게 도와 주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북한이 개방으로 나온다면 남한의 도움으로 일이당 GNP3000 불은 당장 달성 할수있다.

일인당 GNP3000불이면 그냥 먹고살수있을정도다.
즉 굶어 죽는 일은 없다는 것이다.

지금 누구 때문에 북한 주민이 저렇게 굼주리고 있는가?
남한의 정부 때문인가? 아님 김정일 정권 때문인가?

답은 모두가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김정일 정권이 추구하고 있는 쇄국 정책을 개방정책으로만 바꾸면 모든것이 해결된다.

언제까지 우리가 퍼주기만 해야하는가?
물고기를 주는것보다 잡는법을 가르쳐주는것이 더 현명하다.


ps.북한주민이 굶주려 죽어서 쌀을 보내야 하나든 책임론을 펴는는것 같은데 그것 보다는 김정일 정권의 군부의 쌀을 푼다면 북한 주민의 굶주려 죽는 일은 없다.
정녕 북한 주민을 위한다면 촛불 들고 현정권 흔들지 말고, 북한의 김정일 정권이 개방으로 나오던가 아니면 군부의 쌀이라도 풀수잇게 힘이라도 모아라...

by 나르치스 | 2008/12/13 23:58 | 트랙백 | 덧글(19)

트랙백 주소 : http://narchis.egloos.com/tb/221949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8/12/14 01:28
지금 상태에서 이명박이 북을 지원 하지도 않을 것같고 북도 전혀 기대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이 상태로 쭉 간다면 글쎄 어떻게 될지....

가장 두려운 것은 북이 개방은 하되 우리하고는 문을 닫는거 아닌지......
Commented by 나르치스 at 2008/12/14 01:51
단순히 북을 지원한다는것은 북에 뭘 퍼다 주는것만이 아닙니다. 북한이 스스로 할수있게 이끌어 주는게 북을 진정으로 도와주는겁니다. 북한은 지금 뭔가를 얻기위해 배수진 전략을 펴고있습니다. 언제까지 저렇게 대화하지 않고 저런식으로 고립하면서 살수있을까요? 나라 잘못만난 불쌍한건 북한주민들만 불쌍하죠..북한이 개방의 진정성을 뛴다면 우리하고 문들 닫을 이유가 없지요. 우리도 북한을 이끌어 줄수 있고 그것이 모두가 상생하는 길입니다.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8/12/14 01:57
하지만 삐라나 지금 정부의 행태는 확실하게!!! 냉전식 사고방식이고 행동이지 북 스스로 할 수 있게 이끌어 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누가 자기 나라 망하라고 소리치는 사람들에게 문을 열고 싶어합니까?

그리고 우리나라 경재발전이 북하고 교류해서 일어난 것입니까?

상생을 할려면 우리도 바뀌어야 합니다. 좋던 싫던.... (ㅡㄴㅡ)

아 그리고 저는 뻐주는 것에 반대 아닙니다. 적극 찬성이고 저도 자발적으로 민간단체에서 활동도 돕고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에 비하면 너무나 적은 것이지만 오해없으시길....
Commented by 나르치스 at 2008/12/14 02:13
북한주민이 헐벚고 굼주린 이유는 전적으로 김정일 정권때문입니다. 고로, 김정일 정권이 개방해서 북한주민을 구해내던가.아니면 차라리 무너졋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래야 더이상 북한주민이 헐벚고 굼주리지 않지요. 북한주민도 자기들 체제를 좋다고 하던가요? 좋다하는 사람은 상위층 또는 귀족들이겠죠. 북한체제는 봉권주의입니다. 시대가 어느시대인데 봉권주의입니까? 봉권주의로서 성공할수잇다고 생각하는게 잘못이지요. 또 그런 체제를 계속 지켜갈려는것 자체부터가 잘못이지요.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8/12/14 02:25
하지만 냉정전 대결구도의 대결관계는 상호 체재만 더 강화 시킬 뿐 입니다. 그리고 망하려면 이미 98년 대기근때 망해야지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건재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대부분 공산국가들이 강력한 최초 개국 지도자가 죽고나서 거의 망했는데 북은 여전히 건재합니다.(건전한 축에 속한 유고슬로비아도 티토 사후 그 지경입니다.) 어떻게 된 것일까요? 봉건주의라도 현실은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선택는 사실상 북의 인민이 주체지 우리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북에 사람들이 김정일을 그냥 인정해 버린다면 어떻게 할 것입니까? 아직도 이 나라에는 이승만을 국부라 생각하고 박정희를 그리며 전두환을 찬양하는 사람이 다수라는 것을 생각해 보십시요.
Commented by 나르치스 at 2008/12/14 02:28
참고적으로 현 정부는 북한게 도움의 손을 내밀었으습니다. 뿌리친건 북한..그리고 선거때부터 거부의사를 보인건 북한이 먼저임...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8/12/14 02:31
그러니깐 주체는 북이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0-0a

그리고 한나라당하고는 이미 집권 전부터 사이가 나쁜지 않았습니까?

이미 김영삼하고 선례까지 있는데.....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8/12/14 02:32
그리고 삐라 사태며 집권전부터 북관련 발언하며 얼마나 일관성 없게 왔다리 갔다리 했습니까?

이건 전혀 신뢰를 할 수 없는 상황인데 지원을 받고 싶어 하겠습니까?
Commented by 나르치스 at 2008/12/14 03:05
차라리 10년 전에 무너졌어야 했습니다.그게 북한 주민에게도 좋은일이죠..더이상 굼지지릴 않아도 되니까요..10의 동안 퍼준것때문에 북한이 체제를 유지할수있었던 겁니다. 중국도 북한이 무너지지 않고 분단상황으로 남기를 바래서 체제를유지하기 우해서 조금씩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지않음면 불한벌서 무너졌습니다. 북한게 지원을 해줘야 한다는건 북한체제를 유지하게끔하는것과 다를께 없습니다. 북한체제제를 유지된다면 개방이라도해서 북한주민들 굼주리지 않게해줘야하지요.그것도 아니면서 최근 남아있는 개성공단가지 문닫을려고 하는짓을 보면 참으로 안탑깝기 그지없지요..
Commented by 나르치스 at 2008/12/14 03:09
지원받기 싫으면 스스로 해결해야지요..자기들 북한 주민들 배도 못채우면서 무슨 큰소리 칠수있겠습니까? 잘못한건 현정부한데는 없습니다. 잘못된건 김정일정권인데 왜 그걸 모르고 김정일 정권만 두둔하는지 이해할수없군요...김정일 정권만 없으면 모든게 해결인데 말이죠...
Commented by 나르치스 at 2008/12/14 03:17
원래그런놈님.. 아주 위험한 발언을 하시는데요.."대부분 공산국가들이 강력한 최초 개국 지도자가 죽고나서 거의 망했는데 북은 여전히 건재합니다." 라는 발언은 자칫 북한 체제가 아주 좋다는 말로써 우리도 북한의 체제를 따라야 한다는 말로 들릴수 있군요..북한이 건재한건 중국의 지원 과 10년동안 남한의 무한정 지원때문에 간간히 버틴것이지..체제가 훌륭해서 그런것이 절대 아닙니다. 또 중국이 왜 지원해주냐라는 말이 할수있는데요..지금도 중국은 북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국입장에선 북한은 왕충지대기 때문에 체제를 유지하기위해서 북을 지원하는겁니다.
Commented by 원래그런놈 at 2008/12/14 03:34
그런 식으로 해석한다면 정말 어쩔 수 없군요. 저는 다만 현실이 그렇다는 것이지 그것이 '우리가 북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생각하신다면 할 말이 없습니다.

그리고

오바마 행정부 아래서 기존의 고립정책이 얼마나 성공할지 모르지만 북은 좋던 싫던 그렇게 호락호락한 상대가 아니란 것은 분명히 명심하십시요. 그동안 우린 중국도 설득 못 시켰습니다.
Commented by 나르치스 at 2008/12/14 03:51
우리가 퍼주기만 하니깐 늘 퍼줄거라는 생각을 가지면 큰 오산입니다. 북한도 자세를 바꿔야지 우리가 북한데 끌려다닐이유가 뭡니까? 북한이 호락호락하지 않다구요? 아쉬운선 북한이지 우리 남한이 아닙니다. 북한이 먼저 대화의 문을 닫았죠. 또 퍼다주면 대화하는척 할지도모르지만 북한이 진장으로 살길을 모색한다면 남한과 빅딜을 못할이유는 뭡니까? 그렇지 않다면 난 차라리 북한이 무너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불쌍한 북한주민들이 하루 빨리 고통에서 벚어나길 바랄뿐입니다. 여기서 북한주민은 잘먹고 잘사는 귀족와 김정일정권을빼고말하는겁니다.
Commented by 유레카 at 2008/12/14 14:31
자기 인민들이 굶어 죽어도 본척도 않는 권력자들에게 일차적 책임 ㅠㅠ
Commented by 나르치스 at 2008/12/14 14:37
전적으로 북한주민의 고름을 짜먹는 김정일 정권때문입니다. 차라리 북한정권이 무너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스스로 문을 닫으건 북한 이므로 키를 가지고 있는것도한 북한입니다. 우리가 몸달아 할피료없는것이지요. 결국 시간이 해결해줄것입니다...
Commented by 진이 at 2008/12/14 15:46
어떤 미친 사람이 애를 열 명쯤 끌고 집 안에 들어가서 문을 잠궜습니다. 안에 먹을 건 부족하고, 미친 사람 혼자 먹고 있습니다. 애들이 인질이라 집은 못 부숩니다. 애들 죽을까봐 안에서 어떻게 되는지 모르지만 일단 식량을 넣고 있습니다. 한 세네 명쯤 차례차례 죽으면 미친 사람도 포기하고 나올지도 모릅니다. 그 방법 말고 다른 방법으로 문을 열 수 없을까 밖에서 열심히 연구 중이고요.

몇 명쯤 죽이는 게 제일 확실하니까 죽을 사람 죽더라도 공급을 끊는 게 나을까요. (반론이 아닙니다.)
Commented by 나르치스 at 2008/12/14 17:07
어떻해서든 오픈하길 바라는 마음 뿐이죠..공급이라하시면 그 굼주린자들에게 도달하는지가 확실하다면 해줘도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군부의 전쟁비축물자로 쓰인다면 도움을 줘봐짜 우리 무덤판 파는꼴입니다. 모두가 망하는 길이죠..어떻게 해서든 북한을 밖으로 끄집어 내야 겠지요.시간이 약입니다. 급한건 북한이고, 우리에게 급할것 없습니다.
Commented by 해방 at 2008/12/14 23:09
이게 참 풀기 힘든 난제죠.주긴 줘야하는데 ... 북한의 믿지못할 태도덕분에
Commented by 나르치스 at 2008/12/14 23:16
넵 맞습니다...어려운 난제죠..북한이 확끈하게 우리와 빅딜을 한다면 모두가 좋을텐데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